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지급 결정!!
지난 5월 11일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게 최소 600만원씩 지급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후보 시절부터 소상공인에게 600만원을 지급할 것이라 공약을 내세웠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실현가능성이 없을 것이다라고 이야기해서 이 공약이 실천될 수 있을지 의문이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11일 국민의힘 권성동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인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에게 기존에 지급되었던 1,2차 방역지원금인 400만원에 이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에 600만원을 추가로 지금함으로써 최대 1천 만원까지 지급하며, 이번 추경에 포함할 것이라 발표했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시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이 지난 11일에 결정되었기 때문에, 현재 신청을 할 수는 없지만 이번에 추경안을 확정하여 지급하기로 했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확정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늦지 않도록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을 꼭 신청하셔서 받으시기 바랍니다. (물론 해당하는 분들만요~)
이번에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s://xn--ob0bku825amoe82aj1potblybi4k.kr/prv/man/SMAN610M/page.do
1,2차와 달라진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1)손실보상금 지원: 과세기반의 과학적 손실 추계를 바탕으로 업체별 규모 및 피해정도를 고려하여 차등지원함.
2)손실보상제 강화: 보정률을 상향하고 하한액을 인상하는 등의 보정작업을 진행함
3) 소상공인의 금융부담을 해소: 금리와 상환 부담의 완화와 맞춤형 자금 지원 진행함
4) 기존의 세제지원 확대 및 신규 지원 신설: 소득세와 부가세 납부 기한을 연장함
*지급절차
이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도 앞선 1,2차 지원금의 방식과 동일하게 진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진행 방식은 공인인증서나 핸드폰으로 본인 확인을 하고 사업자등록번호 및 상호명, 계좌번호를 기입후 심사를 거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대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지원대상을 정리하면 제조업의 경우 매출이 120억 이하, 음식점, 숙박시설 등은 매출 요건이 1,2차와 비교할 때 완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