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그래미 어워드에서 아쉽게도 BTS가 본상 후보에서 탈락하였습니다.
'그래미 어워드'는 미국에서 가장 유서 깊은 대중음악 시상식입니다. 전미 레코딩 예술 과학 아카데미가 주최하는 이 시상식은 대중음악의 흐름을 주도하는 나라가 미국인 만큼 전 세계에서 가장 위상과 권위가 높은 대중음악 시상식으로 인식되어 왔습니다. 그래서 대중 음악가라면 누구나 가장 받고 싶어하는 상이기도 합니다.
전미 레코딩 예술 과학 아카데미가 한 해에 가장 뛰어나고 성공적이었던 음악들을 투표를 통해 시상을 하는데, 미국에서 이전해 9월 30일부터 당해 8월31일까지[2020년 변경된 규정] 발매된 모든 레코드들은 심사 자격을 부여 받게 됩니다. 그리고 다섯 단계를 통해 최종 수상작이 선정됩니다.
시상식은 원래 2월이었는데 2020년에 규정이 변경되며 1개월 앞당겨진 1월에 열립니다.
2022년 4월 4일 (월) 오전 9시 [한국시간]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2022 그래미 어워드에 그룹 BTS는 'Butter'로 '베스트 팝 듀어/그룹 퍼포먼스' 부분 수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2022 그래미 어워드에서 방탄소년단은 올 한 해 'butter'로 빌보드 '핫100'에서 최다 1위를 기록하는 등 남다른 활약을 보였기에 올해의 레코드 후보에서 탈락했다는 것에 많은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외신들 역시 아쉬움을 전했습니다.
AP통신은 "올해의 레코드'와 '올해의 노래' 부분에서 소셜미디어와 음악 차틀르 모두 석권한 몇몇 주요 싱글이 제외됐다" 더욱 놀라운 것은 BTS 'butter'가 퇴짜를 맞았다는 것"이라고 보도하였습니다.
비록 수상은 불발 되었지만 방탄소년단(BTS)는 4년 연속 그래미 어워드에 참석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1일 개최된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대상 격인 '올해의 아티스트'를 비롯해 '페이보릿 팝송',페이보릿 팝 듀어/그룹'등 후보에 오른 3개 부분을 모두 석권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도 '톱 셀링 송',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 '톱 듀오/그룹' 톱 소셜 아티스트 등 후보에 오른 4개 부분을 모두 수상하였습니다.
2022 그래미 어워드에서 방탄소년단이 후보에 올랐던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의 수상은 도자 캣.SZA가 수상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