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급등주 특징주로 주목받는 대한전선이 상승세를 기록중에 있습니다.
오늘 (6일) 오전 10시 7분 기준 대한전선은 전일대비 6.67% 상승한 2085원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대한전선 주가 상승 요인
1. 대한전선 주가의 이러한 강세는 미국의 전력망에 대한 대대적인 변화가 감지되고 있기 때문으로 보여집니다. 캘리포니아에서 전력망을 운용하는 사우스 캘리포니아 에디슨 등 전력회사는 지난해부터 2025년까지 300억달러의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산불에 대한 대비, 전력 수요 증가, 신재생 에너지 발전 비중 증가에 대비해 장비를 현대화하고 대형 배터리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하였습니다.
바이든 행정부가 중간 선거 전까지 친환경 에너지 정택을 최종 통과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면서 미국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국내 전력망 장비 관련 기업들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대한전선은 지난달 미국 주요 전력 컨퍼런스에도 참가하여 북미 시장 확대에 가속화에 나섰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력산업 전시회인 'IEEE PES T&D'에 참여한 대한전선은 북미 최초 500kV 규모의 전력망과 초고압케이블, 가공케이블 등의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2. 또 국내에서는 인수위가 원전 역할을 확대하겠다는 소식도 주가 강세에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달 28일 김기흥 인수위 부대변인은 기자 브리핑에서 '에너지 정책 정상화를 위한 5대 정책 방향'을 발표하였는데요, 김 부대변인은 "국제적으로 약속한 탄소중립 목표는 존중하되, 원전 활용을 높여 실현 가능성을 높이겠다"며 "신한울 3.4호기의 건설은 재개하고 원전 수명을 연장해 발전원 중 원전 비중을 상향할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3. 또한 전선의 원자재인 구리가격이 급등한 것 역시 원인으로 보여집니다.
상승세를 이어가는 대한전선의 주가가 어디까지 오를지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대한전선의 주요 사업은 전선부문과 기타부문으로 구분되고, 주요 제품으로는 초고압 케이블, 통신케이블, Copper Rod 등이 있습니다.
대한전선 비전
미래를 밝히는 힘, 케이블 & 솔루션 기업 대한전선이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갑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종합전선회사인 대한전선은 반세기가 넘는 역사 속에서 도전과 혁신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전력과 통신, 소재 사업 분야에서 세계적인 회사로 발돋움 했습니다.
창립 당시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놀라운 미래가 현실이 된 지금, 대한전선은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풍요로운 미래를 만들기 위해 최고의 기술과 품질의 실현에 다시 한번 도전합니다.
대한전선 주가가 상승하는 것처럼 더 좋은 제품으로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는 기업이 되길 기대합니다.
댓글